본문 바로가기

최신교육소식

서울과학고, 올해 신입생 단일전형으로 선발

[굿뉴스프레스] 승인 2013.03.14 

서울시교육청은 전국 단위 모집 과학영재학교인 서울과학고의 2014학년도 입학전형 요강을 확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요강에 따르면 2014학년도부터는 융합인재, 미래인재, 기회균등 등으로 나뉘었던 전형 유형을 한 가지로 통합해 단일 전형으로 신입생 120명(정원외 12명)을 선발한다.

서울과학고는 전국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중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 및 상응하는 자격을 갖추고, 수학 또는 과학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과 잠재력이 있다는 인정되는 학생으로 영재교육기관의 장·지도교사 등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단일전형으로 실시될 예정인 2014학년도 입학전형에서는 입학담당관제가 전면적으로 적용된다. 전형은 1단계 학생기록물 평가, 2단계 영재성 검사 및 창의성·문제해결력 검사, 3단계 잠재력 평가·과학영재캠프·인성 및 리더십 평가 순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입학 전형 모든 과정에서 사교육 유발 요인을 배제한 선발 과정이 진행된다. 지원자의 올림피아드 성적, 경시대회 성적, 각종 자격증 등을 평가하지 않으며 별도의 영재성 입증자료도 요구하지 않는다.

원서 접수는 다음 달 16일부터 19일까지 받으며 최종 합격자는 7월1일 발표된다.

서울과학고는 30일부터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전주 7개 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굿뉴스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