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강북혁신교육의 과제
일시 : 2021년 10월 18일 10:00~12:00
장소 : 서울마을미디어지원센터
구분 | 진행 |
개회 | 열기 : 진행순서 안내 |
1) 인사말 - 강북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회 공동운영위원장 민간대표 김옥성위원장 |
|
2) 참가자 소개 - 발제 및 토론자 소개 - 현장참가자소개: 강북마을교육공동체구축 김차리간사 |
|
공유 | 지역교육분과 포럼 개최 배경소개 |
발제1 | 강북혁신교육의 가치, 과거와 현재 - 강북혁신교육지구 민간대표 박수진 단장 |
발제2 | 학부모가 생각하는 학교와 마을에서의 수업방식 - 강북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안보라 분과장 |
발제3 | 위드 코로나 시대의 강북혁신교육의 방향 - 마을에서 삶을 찾는 디딤돌 학교 운영사업 팀장 / 삼양주민연대 사무국장 오정삼 |
질의 / 응답 | |
토론자 1 | 코로나를 통해 드러난 우리교육의 문제와 혁신교육의 방향 - 강북혁신교육지구 운영협의회 운영위원 임우택 |
토론자 2 | 학부모입장에서 본 마을의 교육활동의 필요성 - 유현초등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박경희 |
토론자 3 | 작은학교가 안전하다. 마을학교가 필요하다. - 마을배움터 프로그램 운영지원사업 간사 / 도깨비 학교 허정숙 |
토론자 4 | 학교의 확장. 배움이 있는 곳은모두 다 학교 - 찾아가는 학교 밖(위기) 청소년 지원사업 - 아웃리치담당 / 늘푸른교육센터 센터장 김선옥 |
토론자 5 | 놀아야 하는 아이들 - 강북 청소년 플랫폼(가치놀자) 팀장 / 킴스컴퍼니 대표 김대환 |
토론 | |
정리 | 토론 내용에 대한 정리 |
마무리 | 마무리 인사 |
https://www.youtube.com/watch?v=v6vS61hE9yE
'평생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의 특징과 교육에의 시사점에 대하여 (0) | 2017.12.16 |
---|---|
교육행정학 이론의 특성과 적용 - 과학적 관리론, 인간관계론, 체제이론을 중심으로 - (0) | 2017.12.16 |
노인에 대한 가족교육의 필요성과 프로그램 개발의 실제 (0) | 2017.05.24 |
학습이론과 성인의 자기주도적 학습의 관련성에 대한 분석 (0) | 2016.05.20 |
노인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실제와 평가 (0) | 2016.05.20 |